영국에서는 젊은이들이 전문적인 보바 창작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음료는 충분히 마실 수 없는 신흥 소비자층에게 딱 맞는 맛을 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옴브레 버블티는 11세기의 얼 그레이(Earl Grey) 한잔에 비하면 가장 영국적인 음료처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쫄깃한 타피오카 펄과 끝없는 맞춤 옵션으로 유명한 대만 보바 차는 영국에서 점점 더 보편화되었습니다. 확실히 중국이 이 시장에서 처음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구통계학적 변화와 소비자 기반의 변화 속에서 훨씬 더 큰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뜨겁거나 차갑게 제공되는 버블티는 일반적으로 달달한 과일향 또는 밀크티입니다. 항상 흔들고 절대 휘젓지 않으며 점보 빨대를 통해 전분질의 타피오카 볼을 후루룩 마시고 있습니다. 1980년대 대만에서 시작된 버블티는 홍콩, 중국, 미국 전역에 노점이 생겨나면서 퍼지기 시작했고, 90년대 캘리포니아의 대만 커뮤니티 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보바티 버블도 금방 터질 것 같지 않네요. Fortune Business Insights의 2023년 4월 보고서에 따르면 이 글로벌 산업은 2023년 24억 6천만 달러(19억 4천만 파운드)에서 2030년 40억 8천만 달러(32억 2천만 파운드)로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llied Market Research의 2023년 10월 보고서에서는 업계 수익을 예상합니다. 연간 6%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2032년까지 54억 달러(42억 6천만 파운드)로 치솟을 것입니다.
영국에서는 번화한 지하철 역, 트렌디한 번화가, 대학 카페 주변에 보바 매장이 밤새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차, 버블로지, 무부, T4 등 프랜차이즈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열정적인 고객의 긴 줄은 음료의 인기를 입증하며,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 #BobaTime을 즐겼다는 글을 게시합니다. TikTok에서 #BubbleTea의 조회수는 83억 회를 넘어섰습니다 .
버블티 인플루언서인 Kristin McCoy-Ward는 "영국 버블티 시장은 특별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적절한 장소, 적절한 시간
영국에서는 차에 대한 기존의 문화적 선호로 인해 소비자들이 독특한 방식으로 버블티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커피보다 차를 마시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버블티는 차를 마시는 데 좀 더 현대적인 변형을 가한 것입니다"라고 가족이 운영하는 독립 상점인 Cuppo Bubbo를 운영하는 부부 듀오 Adam Chen Yang과 Mary Ma는 말합니다. . "미국, 호주, 동남아시아에 비해 런던에는 버블티 매장이 많지 않았는데, 더 많은 버블티 매장이 생겨서 정말 기쁩니다."
영국에 500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인 차 프랜차이즈 Gong cha의 영국 및 아일랜드 개발 이사인 Justin Goes 는 "버블티는 영국의 F 및 B(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문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 특히 "영국에서 동서로의 음식 및 음료 급증"에 대한 수요로 인해 더욱 그렇습니다.
이 음료는 Goes가 광범위한 소비자 수요의 "폭발"이라고 부르는 문제를 다루지만, 이 음료의 매력과 성장은 특히 새로운 구매력과 특정 선호도를 갖춘 젊은 소비자들에 의해 강화됩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시각적이며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는 특성으로 인해 버블티는 Z세대 소비자와 학생에게 정말 매력적입니다."라고 Goes는 말합니다. 그는 공차 고객의 70%가 학생이라고 말합니다. 공차 체인은 정기적으로 학생 프로모션을 운영 하고 광범위한 학생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Bubble Tea Kristin 으로 알려진 McCoy-Ward는 버블티가 끝없는 맞춤화 와 Z세대가 선호하는 대담한 맛 에 매우 적합하다는 점이 버블티가 인기를 누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합니다 . 음료는 열광적인 FOMO와 가장 크고, 가장 기발하고, 가장 아름다운 새로운 트렌드에 참여하려는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McCoy-Ward에 따르면 무슬림 고객들은 버블티를 간식으로 선택하기도 합니다. "술을 마실 수 없고 커피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버블티이기 때문입니다. 잉글랜드와 웨일즈에서는 무슬림이 전체 인구의 6.5%를 차지하며 가장 젊은 그룹에 속합니다.
2015년 영국 미들랜드에서 버블티 판매를 시작한 McCoy-Ward는 2년 후 버블티가 무슬림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제품이 어떻게 할랄이고 젤라틴이 없고 채식인지 설명해야 했던 기억이 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 소비자 부문은 주로 무슬림 소유의 독립 상점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버블티를 찾고 있습니다. McCoy-Ward는 특별한 음료 시리즈인 피스타치오를 만든 이스트 런던의 Boba Coma를 특집으로 선보였습니다. 장미; 남아시아에서 인기 있는 차가운 우유와 당면을 베이스로 한 디저트인 팔루다(Falooda); 그리고 강렬하고 때로는 매콤한 밀키티를 묘사하는 구어체 단어인 Karak도 있습니다.
보바비즈니스를 하는 데 드는 비용이 저렴하다
고객 기반이 확고해지면서 보바 매장은 영국 기업가들에게 매력적인 기회가 되었습니다. 2020년부터 McCoy-Ward는 희망하는 버블티 매장 소유자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전환했습니다. 시작하려는 사람들의 경우, 특히 음료 분야에서는 다른 많은 비즈니스보다 진입 장벽이 낮습니다.
버블티는 테이크아웃 음료이기 때문에 작은 상점 공간이라도 충분할 수 있다고 런던 Stoke Newington Church Street에 있는 버블티 및 와플 상점인 Dot Dot의 공동 창업자인 Yandis Ying은 설명합니다. (Dot Dot은 23.3제곱미터(250제곱피트)에 불과합니다.)
가게 안에 있는 것도 가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 5자리까지 작동할 수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과 달리 버블티 상점 주인은 보바를 위한 간단한 밥솥이나 냄비를 사용하고 차를 위한 주전자 또는 워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cCoy-Ward는 "냉장고가 있고 차를 만드는 방법과 컵, 토핑이 거의 기본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중급 버블티 가게를 설립하는 데 드는 비용이 $38,100 정도라고 말합니다. 테이크아웃 가판대에는 4자리 창업 유아용 침대가 설치될 수도 있습니다 .
집으로 채널링하기
2021년부터 고객이 매년 두 배로 증가한 McCoy-Ward는 많은 사람들이 버블티 가게를 차리고 그것을 자녀들에게 유산으로 남겨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합니다. 이는 감성적 가치가 있는 투자입니다.
또한 많은 예비 소유주들에게는 깊은 향수가 있습니다. 런던 동부에 있는 Dragon Cat Cafe의 소유주인 Yen-Ting Li에게 매장을 차리는 것은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거나 인기 있는 트렌드를 쫓는 것보다 가정의 맛을 공유하는 것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대만에는 수천 개의 찻집이 있는데 그 중 영국의 대부분의 번화가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시럽, 차 가루, 팝핑 보바를 사용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라고 Li는 말합니다. 그러나 음료에 대한 영국식 변형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타이페이에서 보낸 어린 시절을 연상시키는 음료가 인기를 얻는 것을 보면 여전히 "자랑스러워"합니다.
Ying과 Dot Dot의 공동 창립자인 Susie Lau는 같은 보육원에서 공부하는 딸들과 홍콩의 음식 전통에 대한 사랑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면서 버블티를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들은 함께 자신의 마음과 유산을 흥미진진한 새로운 맛에 쏟아 붓는 것을 즐깁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는 커피를 섞은 버블티입니다. 이는 구정과 홍콩의 전통 주식인 위안양 차에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행복을 가져다 줄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Ying은 말합니다. 그들에게 버블티 가게를 여는 것은 "집에서 주인이 되는 것의 연장선"이라고 Lau는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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